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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911 GT3 공개 510마력 6기통 박서 엔진 탑재

ⓒ지구인 2021. 2. 20. 11:29

|순수 레이싱 기술 대폭 적용

|GT 레이스카 911 RSR 레이싱 유전자 반영

|최고출력 510마력을 내는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 탑재

 

포르쉐가 8세대 911을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GT 모델, 신형 911 GT3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911 GT3에는 최고출력 510마력을 내는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되었고, 911 GT3 R의 구동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인상적인 사운드를 내뿜는 고회전 엔진은 신형 911 GT3 컵에도 사용이됩니다.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 정교한 에어로다이내믹 효과를 내는 스완 넥 리어 윙, 성공을 거둔 GT 레이스카 911 RSR에서 기원한 시선을 끄는 디퓨저가 특징입니다.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PDK)과 6단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두 모델을 선보이며, 수동 변속기 탑재 시 최고속도는 이전 911 GT3 RS보다 빠른 무려 320km/h로 정지 상태에서 100키로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3.4초가 소요됩니다.

 

 

 

무게는 수동 변속기 모델이 1,418kg, 듀얼 클러치 변속 모델은 1,434kg에 불과합니다. 시트를 제거한 뒷좌석 공간과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M, 프런트 보닛, 경량 글라스 윈도, 브레이크 디스크, 단조 경량 알로이 휠, 경량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으로 무게를 줄였고, 전동 조절식 배기 플랩은 감성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신형 911 GT3는 레이싱 유전자가 많이 반영되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콕핏은 현재 911 모델의 특징을 따르면서 트랙 스크린을 추가하여 버튼을 누르면 1만 rpm까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한 중앙 타코미터 양쪽에 서킷 주행에 필요한 정보인 타이어 공기압, 오일 압력과 온도, 연료 탱크 레벨과 냉각수 온도가 표기되어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컬러 막대로 정보를 표시하는 비주얼 시프트 어시스턴트(Visual shift assistant)와 모터스포츠가 파생한 시프트 라이트도 포함되었죠.

 

 

 

포르쉐 GT 모델은 개인 맞춤형 장비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911 GT3 역시 포르뤠 익스클루시브 메뉴팩처 제품을 비롯하여 탄소섬유 경량 루프 등 GT3 전용 옵션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탄소섬유 사이드미러 커버, 어두운 컬러로 처리한 LED 매트릭스 메인 헤드라이트, 레드 컬러 요소를 없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리어 라이트도 주요 특징입니다.

 

 

 

구개 고객에게는 신형 911 GT3와 같은 특별한 포르쉐 디자인 익스클루시브 크로노그래프를 제공합니다. 모터스포츠 유전자를 반영한 하우징은 GT3 엔진의 커넥팅로드처럼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시계는 911 GT3의 휠을 연상시키는 와인딩 로터로 구성되며 다이얼 컬러는 911 GT3의 외관 컬러와 동일하게 맞출수가 있습니다.

 

 

 

신형 911 GT3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15만 2,416유로(약 2억 415만 6659원)부터 시작되며, 국내에는 7단 PDK가 탑재된 모델이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