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가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푸조 3008의 부분 변경 모델 ‘뉴 푸조 3008 SUV’를 10일 출시했습니다. 2016년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100만 대 이상 판매된 푸조 3008 SUV는 국내에서도 5820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죠.
뉴 푸조 3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 강렬하고 고급스러워진 외부 디자인과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유로 6d)을 충족하는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주요 특징입니다.
뉴 푸조 3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강렬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인데요, 차체와 헤드램프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은 유려하면서도 품격 있는 SUV의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했으며,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습니다. 범퍼 하단의 양 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 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보닛 중앙에는 ’3008′ 엠블럼을 추가했습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 한 3D LED 리어 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 글라스로 마감해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또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새롭게 적용해 시인성과 스타일을 모두 높였습니다.
아이-콕핏 인테리어의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룹니다. 고급 알칸타라 시트는 스티치 패턴을 세련되고 모던한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은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강화됐습니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 & Go)’,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을 더했습니다.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KA),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AEBS),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도 갖췄습니다.
뉴 푸조 3008 SUV는 강화된 유로6d 기준을 충족하는 1.5ℓ 블루 HDi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8g/㎞로, 기존보다 12.6% 개선됐으며,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역시 강화된 기준을 충족합니다. 공인 연비는 복합 15.8㎞/ℓ로 이전 모델(복합 14㎞/ℓ)보다 12.6% 향상됐습니다.
최고출력은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이며, EAT8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 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 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 컨트롤 주행 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 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푸조는 뉴 푸조 3008 SUV를 시작으로 트림 체계를 개편했습니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라인’ 트림은 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뉴 푸조 3008 SUV는 ‘GT’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며, 향후 알뤼르와 GT 팩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GT 트림 가격은 4670만원(개별소비소세 인하 4614만원, VAT 포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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