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2천만원 대 쿠페형 SUV 동풍소콘 펜콘 ix5 부분변경 모델 국내 판매

ⓒ지구인 2021. 2. 21. 19:43

|크로스오버 쿠페 펜콘 ix5 부분변경 모델 출시

|최고의 가성비 2천만 원 대 쿠페형 SUV

 

중국 자동차 '동풍소콘'의 수입사 신원 CK가 최근 펜콘(Fengon) ix5 스페셜 모델 수입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 한국 시장에 첫 출시된 크로스오버 쿠페 펜콘 ix5의 부분변경 모델인데요, 초도 물량은 평택항에 지난 1월 5일 출고 전 차량 점검(Pdi) 센터에서 검수를 마치고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국내에는 중국차를 접하지 못해 생소한 데다 '메이드 인 차이나'에 대한 선입견이 많은데, 동풍소콘은 유럽인증 및 유럽 표준 차량 인증을 연속으로 통과한 중국 최초의 브랜드로 유럽, 아프리카, 중동, 동남아시아 등 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수출하고 있으며, 생산 규모는 연간 50만 대 수준의 글로벌 기준을 갖춘 차량입니다. 초기 품질지수만으로 볼 때 펜콘 ixt는 소비자들에게 파격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 경쟁력 있는 저렴한 가격대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신원CK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펜콘ix5를 운행하다 대형 전손 사고를 겪은 소비자가 안전성에 만족해 차를 재구매하는 사례도 있었다'며 중국차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0개국에 수출되는 만큼 에어백과 차체 강성 등 글로벌 기준의 안전기능은 갖춘 것으로 보입니다.

 

 

 

판매가격은 2천만 원 초반대로 실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세세하게 살펴보며 시승도 해보고 판단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추가로 중국차의 한국 시장 공략은 전기차 시대가 열리면서 본격화될것으로 예상되는데, 중국 정부는 지난 수년간 전기차에 대한 산업을 육성해왔고, 중국의 전기차 산업 경쟁력은 글로벌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신원CK는 올해 동풍소콘의 전기차 모델을 수입한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